본문 바로가기

스뽀~츠/Run to BASKET!!!

요새 루키들은 대충 어떨까...

  폭풍러쉬와 같은 ''콜록콜록' 기침감기와 '훌쩍훌쩍' 코감기로 인해 일용직 노동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 날림 번역글만 쓰도록 한다. 언젠 안 그랬냐는 듯... ㅎㅎ 나이를 먹으니 이젠 감기도 잘 떨어지지 않는다. 안타까운 현실이다 ㅠㅠ

 암튼 ESPN.com David Thorpe의 글이다. 뭐...언제나 그렇듯 알 수 없는 문장은 건너뛰고 내 맘대로 했으니 원문이 궁금하시다면... 원문은...
http://insider.espn.go.com/nba/insider/columns/story?columnist=thorpe_david&page=Rookies-080130&action=upsell&appRedirect=http%3a%2f%2finsider.espn.go.com%2fnba%2finsider%2fcolumns%2fstory%3fcolumnist%3dthorpe_david%26page%3dRookies-080130

Rookie Watch: Noah's rising, Durant's struggling

데이빗 쏘프의 루키들에 대한 예전의 평가들는 Rookie 50 rankings. 여기서..

몇몇의 루키들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몇몇은 그렇지 못하다. 그리고 또 다른 몇몇은 슛팅 폼을 가다듬어야 한다. 다음은 내가 최근에 살펴본 것들이다. 

• 작년 플로리다 대학에서 호아킴 노아Joakim Noah는 찢어진 오른쪽 어깨 회전근을 치료하느라 왼손으로 많은 슛을 했다. 올해는 그렇게 많이 슛을 하진 못하고 있다. 그는 최근에 왼손을 좀 더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작년과 같은 터치를 보여주진 못하고 있다.

케빈 듀란트Kevin Durant 는 11월 필드골 성공률이 41.4%일 정도로 슛이 좋지 않다(루키로선 놀랍지도 않지만). 게다가 그 11월이 그가 기록한 가장 높은 슛 정확도를 보여준 달이었다.(역주: 12월은 40.8%, 1월은 .38.6%) 하지만 어린 선수들은 시즌이 진행되면서 경험을 쌓으며 꾸준한 성장을 하게 된다. KD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꾸준하진 않다.

알 쏜튼Al Thornton은 시즌 초반 애꾸눈인 것처럼 플레이했기 때문에 내게서 안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나는 쏜튼이 그 때보다 훨씬 좋아졌다는 것을 알았다. 최근에 그는 그것을 입증하고 있으며 점퍼를 성공시키며 승리로 이끈 몇 차례의 빅 게임을 포함해, 1월 평균 득점이 11점 이상을 기록했다.  하지만 나는 그가 지난 4경기에서 기록한 11개의 어시스트를 사랑한다. 첫 34경기에서 달랑 20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것과 비교해 본다면 정말 대단하다. 그리고 그가 항상 내달릴 수 있는 모터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마라.

• 코리 브루어Corey Brewer는 자신이 엑설런트한 수비수임을 증명해냈다. 루키로서든 아니든 간에 말이다. 보스턴의 스타들을 상대로 한 그의 화려한 디펜스는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솔리드함만큼 디펜스에 힘쓰고 있지만 오펜스에서는 그 균형을 잃고 있다. 내 생각에 이런 현상은 그의 점퍼에 대한 자신감 결여가 자신의 게임을 망치는 것으로 이어진 것이 아닌가 싶다. 그가 슛할 때 팔로우쓰루를 지속적으로 연마하지 못한다면 슛에 있어서 자신감을 갖기가 매우 힘들 것이다.

• 나는 션 윌리엄스Sean Williams와 더 좋은 리바운더가 되고자 하는 그의 열망을 인상깊게 봤다. 그의 운동능력과 필은 리바운딩 포쓰에 있어 훌륭한 기초자산이 되지만 열정이 없다면 그저 또 한 명의 비생산적인 선수가 될 지도 모른다.

• 루이스 스콜라Luis Scola는 존 디펜스를 하는 파워 포워드로서 굉장히 좋은 선수다. 그는 존을 스크린하고 특정 지점을 차지할 수 있는, 두 가지 모두를 할 수 있는 좋은 콤비네이션 능력을 갖췄다. 게다가 그는 슛도 좋고 패스도 좋다.  

• 후안 카를로스 나바로Juan Carlos Navarro,는 1월 들어 지금까지 79개의 3점슛을 던져 37개를 성공시키며(역주: 글이 작성된 날인 1월 30일 경기에선 덴버를 상대로 8개의 3점슛을 던져 모두 실패했음) "최고 수준의 슈터"임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그는 현재 3점 슛 성공률 41.6%로 리그 전체 19위를 기록하고 있다.

벌써 알 호포드Al Horford의 경기력이 얼마나 완벽해졌는지를 알고 싶은가? 지난 일요일 포틀랜드 원정 경기에서 적은 내 평을 보도록 하자. "조엘 프리지빌라를 상대로 6:4의 볼 점유율로 우위를 점했고, 상대를 압박하며 빠른 킥아웃 패스를 통해 오펜스를 원활히 가져가도록 했다. 스크린과 공을 가진 선수를 위한 리스크린까지 좋았다. 하이포스트에서 공을 받아 피벗을 통해 즉각적으로 점퍼를 날렸다. 아크에서의 움직임도 좋았다. Swish...날아다녔다." 각각의 개인 플레이는 젊은 선수들이 할 수 있는 공헌도 높은 플레이다. 호포드는 20초 안에 저 모든 플레이를 할 수 있다.

• 이젠롄Yi Jianlian의 생산력은 2008년 들어 꽤 많이 떨어졌다. 내가 본 바에 따르면 그것은 그가 "두 가지 플레이를 수행"하는 것에 힘들어하기 때문이다. 노력은 하고 있지만 정신적인 집중력이 세컨트 플레이를 하는데 필요할 것이다. 득점에서의 경우를 보자. 일요일에 있던 워싱턴 위저즈(역주: 원문에선 골든 스테이트라고 나오지만 오타인 듯 보여짐)와의 경기에서 5개의 공격 리바운드를 잡고 나선 무득점을 기록하는 결과를 낳았다. 그리고 소프트한 슛을 넣은 이후 그는 브렌던 헤이우드에게 두 번이나 블록을 당했다.

• 테디어스 영Thaddeus Young은 높은 필드골 성공률을 보인다. 왜냐하면 영은 림 근처에서 대부분의 슛을 시도하기 때문이다. 이건 영리한 것이다. 그러나 그는 점프 슛을 할 때 곧게 올라가지 않고 앞으로 기울며 점프하기 때문에 좋지 않은 슈터이다.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것은 매일 연습을 통해 쉽게 고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