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뽀~츠/Sportiva

42회 수퍼보울, 전문가가 예상한 승자는?

42회 수퍼보울이 코앞에 다가왔다. 누군가는 신경을 쓸 것이고 누군가는 누가 수퍼보울 따위에 관심이나 갖냐하고 목소리를 높일 테지만, 뭐 자기가 관심이 간다는데 어쩌랴.

ESPN에 전문가 양반들의 예상이 있길래 대충 아는 건 해석하고 모르는 건 추측하며 옮겨봤다. 예상이니 만큼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길. 원문을 보면 더 많은 전문가들의 예상이 있으니 참고할 것.
원문은: http://sports.espn.go.com/nfl/news/story?page=superbowlpicks

참고적으로다가  난 기복이 있는 일라이 매닝보단 지젤 번천의 남자친구에게 더 점수를 주고 싶다.


Super Bowl predictions: Our experts weigh in

수퍼보울 예상: 우리 전문가들은 이 팀에 무게를 둔다....

PHOENIX --누가 42회 수퍼보울에서 이길까? 대결전에서 패트리어츠가 이길지도 모른다. 아니면 마지막 순간까지 접전을 펼칠 것이다. 아니면 자이언츠가 왕좌에 등극할지도 모른다. 극소수의 사람들은 NFL역사상 최강으로 칭송받는 무패의 뉴잉글랜드를 꺾을 기회를 자이언츠에게 부여하고 있다.

 "내 생각에 세계를 놀라게 할 만한 일이 벌어질 겁니다." 자이언츠의 베테랑 코너백 샘 매디슨이 말이다. "하지만 그건 우리를 놀라게 하진 않을 겁니다. 우린 그 친구들과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이번 주 초 23-17로 자이언츠가 이길 것이라 예상했다. 물론 버레스는 일요일의 경기 결과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우리는 그냥 우리의 예상만 늘어놓고 의자에 앉아 지켜볼 수밖에 없다.

우리 전문가들은 어떻게 보고 있을까? 확실히 패트리어츠가 많은 지지를 얻고 있지만 완전한 만장일치인 것은 아니다. 우리가 아는 한 가지는 모두가 이 게임에 대해 자신만의 의견이 있다는 것이다.


Jeffri Chadiha: Giants, 24-23
 
자이언츠는 뉴잉글랜드와 맞붙은 지난 경기에서 교훈을 얻었을 것이다. 그들은 자신감을 갖고 있다. 쿼터백 일라이 매닝은 패트리어츠와의 두 번째 대결에서 빅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이고 그들의 패스 러쉬는 뉴 잉글랜드의 쿼터백 톰 브래디의 실책을 유발할 수 있을 것이다

자이언츠는 또한 두 팀(잭슨빌 재규어스와 샌디에고 차져스)이 패트리어츠의 와이드 리시버 랜디 모스에게 한 개의 리시브만을 허용하며 봉쇄했던 것을 보며 공부했을 것이다. 만약 자이언츠가 모스를 셧다운시키고 브래디를 괴롭힌다면 게임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 두 가지를 모두 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므로 마지막 두 번째 필드골로 결판이 날 것이고 자이언츠가 놀랄만한 업셋을 이룰 것이다.


John Clayton: Patriots, 38-24

Patriots패트리어츠의 코치 빌 벨리칙은 선수들을 강인하게 만드는데 도사였다. 시즌 초반 상대팀을 25점차 이상으로 대파했을 때도 선수들은 자신들이 만들어낸 좋은 플레이에 대한 언급 대신에 자신들이 저지른 실수에 대해 이야기하며 더 많은 시간을 들였다. 그런 것들은 그들을 더욱 능률적으로 만들었다.

톰 브래디는 50개의 터치다운 패스를 한 만큼 4-5개의 리시버를 향한 패스를 할 것이기 때문에 발목 부상에도 불구하고 수퍼보울 MVP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게다가 수비진은 정규시즌에서 자이언츠에게 허용한 4개의 레드존 안에서의 터치다운 패스를 재차 허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벨리칙은 한 게임 더 쥐어짜야 하고 이 플레이오프에서 한 번 더 이겨야 한다. 풋볼에서 마지막 게임에 선다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그리고 지금 패츠는 퍼펙트 시즌을 마무리하기 위해 마음을 다잡고 있다.


Matt Mosley: Patriots, 31-17

Patriots내 생각에 자이언츠는 전반전에 패트리어츠를 막기 위해 브랜든 제이콥스와 아마드 브래드쇼우를 쓸 것이다. 또한 수비 코디네이터 스티브 스패뇰로의 수비진은 전반전에 톰 브래디를 두 번 쌕할 것이다.

전반전을 마치면 자이언츠가 10-7로 앞서 있을 것이다. 그러나 후반전에 브래디는 중앙을 가로지르는 웨스 웨커를 찾아낼 것이다. 그는 17주차 경기에서 자이언츠의 홈에서 자이언츠를 무너뜨린 당사자이고 루키 코너백 애론 로스는 그를 당해내지 못할 것이다. 당신은 패츠의 라인배커 마이크 브라벨이 커리어 11번째 터치다운 패스를 받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스패뇰로는 많은 사람들을 커버리지하기를 원한다. 나는 샘 매디슨와 코리 웹스터가 풀타임을 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을 뿐이다. 브래디는 34번의 패스를 시도하여 25번을 성공시킬 것이고 285야드를 전진하며 3개의 터치다운을 기록할 것이다. 일라이 매닝은 잘 플레이할 것이지만 내 생각에 자이언츠는 레드존에서 덩범댈 것 같다.


Len Pasquarelli: Patriots, 31-20

Patriots결과는 게임을 하며 조정을 해야 하는 것이고 2주동안 준비하며 늘상 이겨온 벨리칙과 그의 스태프보다 더 나은 코칭스태프는 없다.

자이언츠는 정규시즌 마지막 때처럼 두려움없이 플레이할 것이지만 뉴 잉글랜드가 좀 더 많은 수의 빅 플레이를 만들어낼 것이다.


Mike Sando: Patriots, 30-20

Patriots버팔로 빌스를 56-10으로 이기며 10승 째를 거둔 이후 패트리어츠는 도미넌트하지 않았다. 패츠는 첫 10경기를 평균 25점차로 이겼지만 그 이후 플레이오프를 포함해 8번을 이기는 동안 평균 10점차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것이 경고의 의미하진 않는다. 1962년 그린베이 패커스는 NFL역사상 거의 최고의 팀었고 첫 9경기에서 평균 32-7의 스코어를 보였지만 마지막 6경기에선 달랑 23-15의 스코어를 보였다. 그들은 여전히 전승이었다.

 자이언츠가 업셋을 할지도 모른다. 일라이 매닝은 챔피언처럼 플레이하겠지만 상대는 블랙잭에서 18을 가진 것 같은 뉴 잉글랜드다. 3이 들어올 것 같으면 당신의 운을 믿어보도록 하라.